콘텐츠 바로가기

센터사업

제주학연구센터는 제주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지속적으로 기록합니다.

제주학연구센터, 아름다운 제주 말과 글 찾기 제주어 공모전 수상자 발표 -11월 6일 오후 2시 김만덕기념관에서 시상식

  • 2021-11-08
  • 조회 222
첨부파일
붙임 1. 공모전 안내문.hwp 붙임 2. 수상자 명단.hwp

제주학연구센터, 아름다운 제주 말과 글 찾기

제주어 공모전 수상자 발표

-116일 오후 2시 김만덕기념관에서 시상식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학연구센터(센터장 김순자)는 제이누리(대표 양성철)와 공동으로 진행한 9회 아름다운 제주 말·글 찾기-제주어 공모전에 대한 수상자를 발표했다.

 

제주어에 대한 관심과 능력을 증진시켜 제주어를 박제된 언어가 아니라 살아있는 언어로 확장시키고자 기획된 이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51일부터 930일까지 5개월 간 접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적격 작품이 없어 선정하지 않았으며, 최우수작에는 일반부 김순이 씨의 제주어 시 우리 집 부룽이와 학생부 김정윤 씨의 전허지 못ᄒᆞᆫ 핀지가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장이 각각 주어지며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일반부 우수작에는 양순진 씨의 할락산 하르방’, 김은주 씨의 이 석석헌 바당’, 윤미경 씨의 내창에 사는 고넹이가 선정되었으며, 학생부 우수작에는 오광민 씨의 ᄃᆞᆯ코롬ᄒᆞ다강윤호 씨의 족아도 좋아마씸’, 김태준 씨의 낙엽이 선정됐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제주학연구센터장, 제이누리 발행인 상장과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일반부 장려작은 김정춘 씨의 나 또시 돌아가지 그립수다’, 김민지 씨의 어머니 저도 영 키워수과’, 이선영 씨의 ᄆᆞᆯ망국’, 윤미경 씨의 조갱이’, 양순진 씨의 제주도’ 5편이 선정됐고, 학생부 장려작은 김수아 씨의 동모’, 김소운 씨의 조랑말’, 지수현 씨의 아꼬운 ᄇᆞ름’, 정우준 씨의 봄꼿’, 김지유, 김동건 씨의 아름다운 제주어가 선정됐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제주학연구센터장, 제이누리 발행인 상장과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수상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11614시 김만덕기념관 강당에서 열린다.

 

한편 지난 1014일 응모작 70여 편에 대해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하고 수상작을 선정했으나, 공고 및 보도 자료 배포 과정에서 대상 선정작에 대한 표절 의혹이 제기되어 1020일 재심사를 진행했다. 재심사에서는 응모작 전체에 대한 표절 및 도용 여부를 확인하여 해당되는 작품을 제외하여 심사, 수상작을 재선정했고, 대상작은 적격 작품이 없어 선정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

 

문의=726-9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