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문화상품 '갈옷' 패션이미지와 '갈옷' 구매행동 -제주지역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술과학 > 의,식,주
제주도연구 26집
본 연구는 제주지역 패션문화상품인 '갈옷'에서 지각되는 패션이미지와 '갈옷' 구매행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제주도에 거주하는 20대 ~ 50대 여성 소비자들(n=402)을 대상으로 설문지법을 통하여 조사연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조사대상자의 98.3%가 갈옷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갈옷을 인지하는 소비자들 중 14.9%가 갈옷 구매경험이 있었으며, 갈옷 구매의사를 갖는 소비자들은 49.9%를 차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