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던 역사이론을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프로그램 개발
사회과학 > 교육
제주도연구 제33권
본 연구에서는 역사교육이 역사지식의 암기와 지식의 전수로 흐르는 편향성과 수동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을 극복하기 위하여 역사가가 역사를 인식하는 사고과정을 학생들로 하여금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적용방안으로서 포스트모던 역사이론을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사회과학 > 교육
제주도연구 제33권
본 연구에서는 역사교육이 역사지식의 암기와 지식의 전수로 흐르는 편향성과 수동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을 극복하기 위하여 역사가가 역사를 인식하는 사고과정을 학생들로 하여금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적용방안으로서 포스트모던 역사이론을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