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열린마당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 강연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헤드라인제주] 해양환경보전 제주바당축제 ‘바다, 다시 태어나다’, 23일 개최

  • 2025-08-20
  • 조회 210
원문기사
http://www.headlinejeju.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5664

오전 10시~오후 4시 성산읍 고성리 터진목 일원

2025. 8. 18. 헤드라인제주(함광렬 기자)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환경운동연합이 주관하는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제주바당축제’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성산읍 고성리 터진목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 주제는 '바다, 다시 태어나다'로,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축제는 △이벤트존 △영상·전시존 △체험존 △놀이존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벤트존에서는 온라인 서명운동 ‘해양생물을 지켜라’ 캠페인이 열린다. 영상·전시존에서는 ‘숨쉬는 바다, 살아있는 생명들’이 상영·전시된다.



체험존에서는 나만의 보호종 책갈피 만들기, 플라스틱 병뚜껑 팔찌/지비츠 만들기, 폐의류 업사이클링체험, 신양해안사구와 흰물떼새 팝업북만들기, 플라스틱 병뚜껑 팔찌 제작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이 이어진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놀이존에서는 성산 조개바당 갯벌 체험과 보드게임을 통해 제주바다를 배우는 시간이 준비된다.

오후 2시부터는 특별 프로그램 ‘5cm 안의 생태계, 조수웅덩이’가 진행된다. 성산읍 수마포구 일대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해양생물을 직접 관찰하고 생태계의 가치를 배울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사전 접수(https://form.naver.com/response/cbZySS9ipj2dqG-8OX-VJQ)로 이뤄진다. <헤드라인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