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열린마당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 강연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주의소리] ‘제주 생태역사문화공원’ 기본계획안 공개, 14일 최종 보고회

  • 2025-08-12
  • 조회 169
원문기사
https://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438572

2025. 8. 11. 제주의소리(한형진 기자)

 

제주 생태역사문화공원 예상도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 생태역사문화공원 예상도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도는 14일(목) 오후 4시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시청각실에서 (가칭)제주 생태역사문화공원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최종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삼성혈과 신산공원 연계 방안, 공원 조성계획의 정비 방향, 주차 문제 해결과 녹지 공간 확충 대책, 공원 내 시설 재배치와 관련 법률 검토 결과 등을 포함한 기본계획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제주도는 그동안 자문위원회, 중간보고회, 주민설명회, 관계 부서 회의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나서 기본계획안에 반영했다.

 

제주도는 이번 최종 보고회를 통해 기본계획안을 확정하고 사전 행정절차 이행과 국비 확보를 위한 후속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제주도는 사전 협의를 거쳐 오는 10월 국가유산청이 공모하는 ‘역사문화권 정비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공원 조성을 위한 국비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류일순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삼성혈과 신산공원 일대를 제주의 역사·문화·생태가 조화를 이루는 도민들의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제주만의 고유한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해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찾고 사랑하는 대표 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