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열린마당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 강연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삼다일보] 2025 제주지방기상청 기상·기후 사진전 개최

  • 2025-08-12
  • 조회 196
원문기사
http://www.samd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50700

12일부터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갤러리 벵디왓서 진행

2025. 8. 11. 삼다일보(김동건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박찬식)은 1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갤러리 벵디왓에서 ‘2025년 제주지방기상청 기상·기후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제주지방기상청(청장 김성진)이 주최한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의 수상작과 기상 관련 사진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며, 국민이 포착한 다양한 날씨와 기후 현상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기후변화의 현실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무지개, 구름, 안개, 얼음 등 다양한 기상현상을 담은 사진부터 기후변화로 인한 변화상을 생생하게 기록한 작품까지, 풍부한 시각과 감성으로 구성된 전시를 통해 도민들의 기후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작품은 총 4개 주제로 구성된다.

올해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입상작 사진 23점·영상 3편이 전시되며, 제주지방기상청의 근대 100년사 관련 사진 2점, 제주지역 기상재해 관련 사진 5점, 위험기상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익 캠페인 영상 등을 선보인다.

제주지방기상청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도민과 관광객에게 기상·기후 정보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 날씨 변화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찬식 관장은 “이번 전시는 날씨와 기후를 예술적 감성과 메시지로 만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기후변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자연의 얼굴을 마주하며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