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열린마당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 강연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 우당도서관, ‘책섬 제주, 제주섬 보물도감’ 운영

  • 2025-03-13
  • 조회 388
원문기사
https://www.headlinejeju.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4927

2025. 3. 12. 헤드라인제주(원성심 기자)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제주책’중심으로 제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 독서 체험 제공을 위해 어린이 향토 독서문화프로그램 ‘책섬 제주, 제주섬 보물도감’을 운영한다.

 

'책섬 제주, 제주섬 보물도감’프로그램은 제주문화 및 제주의 멸종위기 동·식물·새를 사전·도감과 연결하고 김신숙 시인과 클로이 일러스트레이터와 미술 활동을 병행해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제주 가치 보존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3~5학년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5월 11일까지(오후 2시~4시) 매주 일요일 우당도서관 꿈오름 강당에서 진행된다.

 

세부 내용을 보면, △1차시 ‘사전을 만드는 사람들’ △2차시 ‘우리나라 말지도’ △3차시 ‘마음사전 생각사전’ △4차시 ‘제주섬의 보물지도-빨강’ △5차시 ‘제주섬의 보물지도-파랑' △6차시 ‘제주섬의 보물지도-초록' △7차시 ‘제주섬의 보물지도-검정’' △8차시 ‘제주섬 보물도감’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독후활동 결과물은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한달 간 우당도서관 로비에 전시된다.

 

프로그램 참여자 신청은 14일부터 ‘책섬, 제주’ 누리집(http://woodang.jejusi.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전화 728-8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향토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지역작가와 함께 제주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제주문화와 자연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